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의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검정고시 합격자 등)” 을 가진 자 이시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외국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하신 경우는 국가별 학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1600-0400)” 으로 문의 후 학력인정 가능 여부 확인 후 지원 가능하십니다.
Q
입학 전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입학 전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원서 접수를 하시면, 면접일 / 면접 시간 / 면접 장소 등을 문자 또는 전화로 안내해 드립니다.
• 면접은 전공 교수님들과 진행되며, 1팀당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 - 합격자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각각의 휴대폰으로 SMS 전송해 드립니다. (면접일 이후 다음주 월요일 오후 4시경 발표)
• 분납금 납부금액은 등록금의 일부인 900,000원이며 납부기한은 합격발표일 포함 10일 이내 입니다. (분납금 납부 안내 및 기타 안내는 개별적으로 안내문을 드립니다.)
• 최종 등록금 납부의 경우
- 하반기 합격자 : 매년도 8월중 납부
- 상반기 합격자 : 매년도 12월중 납부
• 합격자의 경우 입학전 제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개별 공지)
※ 반드시 원본으로 제출 하셔야 합니다.
- 졸업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 성적증명서 (편입생)
- 제적증명서 (해당자)
- 반명함 사진
Q
경희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무엇인가요?
A
4년제 대학교 학위증서로 경희대학교 총장께서 수여하시는 학위증입니다.
1. 졸업기준 : 학위 수여기준
2. 총장명의 학위 수여기준 : 본교 이수학점 84학점 이상 취득
Q
일반 대학교와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일반 대학교와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수능 및 내신 반영의 유/무 입니다.
미용예술계열의 경우 면접(100%)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역량만을 가지고 입학을 하실 수 있으며, 조기 학위취득도 가능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취득시 취득하는 학사학위는 정규대학과정의 학위와 동등한 효력을 갖습니다.
Q
경쟁률이 어떻게 되나요?
A
경쟁률은 모집구분 전형에 따라 상대적이고 상이하기때문에 통상적인 경우의 수를 말씀드리면 경쟁률은 평균 3:1 정도입니다.
Q
편입학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편입이 가능합니다.
Q
면접시 예상질문 및 기타 준비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예상질문
1. 학창시절에는 어떤 학생이었나요? (자기소개와 본인PR 등)
2. 본교 교육원 지원전공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3. 살면서 가장 영향을 받은 사람(또는 존경하는 사람, 멘토 등)은 누구인가요?
4. 본교 교육원 지원전공에 입학 후 나의 각오는?
5. 학윌취득 후 진로를 위한 준비와 계획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6. 지원전공에 대해 알고 있는 기본지식이 있으면 말씀해보세요.
7. 본교 교육원 지원전공에 입학하기 위해 준비한 것에 대해 말씀해보세요.
8. 전공과 관련된 자신의 잠재능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9. 지원 전공에 대한 꿈은 언제부터 가지게 되었나요?
10. 본인의 좌우명을 말씀해보세요.
기타 등등
Q
면접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제출서류
1. 포트폴리오 - 취득 자격증 및 작품 등 클리어 파일 형태로 준비
2. 학원장 추천서
Q
등록금은 어떻게 되나요?
A
2022학년도 기준으로 신입생 등록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용학 : 2,030,000원 (온라인 교양 과목 포함)
별도의 입학금은 없습니다.
Q
등록금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합격생 및 재학생에 한하여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Q
회사(부모님 재직 포함)에서의 학자금 지원은 가능한가요?
A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의 학습자는 학자금 대출의 경우 (교육)공무원 자녀 등에 한하여 100% 지원되고 있습니다.
일반회사의 경우 각각의 회사마다의 내규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며, 신입생의 통상적인 사례를 보면 약 90%이상 학자금 지원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Q
분납금 및 등록금 환불은 가능한가요?
A
분납금 및 등록금은 개강일 전까지 서류접수가 완료되는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 서류가 접수되면, 본교 환불 진행 절차에 의거 환불이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학생증 발급이 되나요?
A
학생증 신청은 입학 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며, 발급 후 교내 중앙도서관및 각종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학업으로 인한 병역 연기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단, 1회 (최대 2년) 병역 연기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제출하실 서류가 필요하오니 반드시 각 지역 병무청 민원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본 홈페이지 입학상담실에 문의를 남겨주시거나 행정실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